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절기 철 몸보신에는 신림 삼계탕 토당골이 제격!

맛있는거 먹고 다니기

by 스윗드림 2022. 7. 14. 13:06

본문

반응형

신림 토당골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425-8, 02-887-0252, 평일 주말 11:30 - 24:00

▲신림역 근처 보양식 맛집 토당골로 향합니다.

▲오늘은 환절기에 감기 걸리기 쉬워서 칼칼한 목을 풀데가 어딨을까 하면서 간 곳이예요.

▲메뉴예요. 이미 유명한 능이 가득들어간 오리백숙은 1시간 전에 전화로 주문해야 해요! 신림사시는 분들한테는 이미 유명합니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솜씨가 좋으셔서 다양한 요리들도 선보이세요.집밥이 그리우신 분들은 명태조림과 갑오징어도 추천이요.

▲저희는 방 안쪽으로 자리르 받았는데 아늑하고 넘 좋아요. 능이의 효능을 보아하니 진짜 신뢰가 가고, 요새는 비타민 먹어도 기력이 안좋은데 암예방, 기관지 천식은 물론이고 콜레스테롤도 줄일 수 있다니 정말 최고!!

▲찬이예요. 정갈하게 좋아하는 잘 익은 깍두기와 콩자반 콩나물을 잘 무쳐서 주시고 제가 좋아하는 생양파에 된장은 또 얼마나 맛나게요.

▲양념을 안해서 좀 싱겁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소금도 후추넣어서 준비되어 있어요.

▲배달시켜도 맛있는 집이어서 딩동 배달 소리도 계속 들렸어요!

▲오래 잘 끓여야 해서 잠시 기다리는데 몸에 좋은 능이버섯주를 주시더라고요. 이 귀한걸!!정말 능이버섯 향이 가득해서 넘 좋았어요!

▲드뎌 기다리던 삼계탕이 나옵니다. 위에 능이버섯 올려져 있는거 보이세요? 와~ 진짜 닭도 양념을 아주 가득 잘 머금어서 색깔도 좋고요. 한술 얼른 떠보니 정말 얼큰하니 친구가 감기가 뚝 떨어진다고!

▲능이버섯이며 대추며 찹쌀이며 정말 몸에 좋은건 그득그득! 이거 먹고 낮에 안졸았다고요!

▲와~이 고운 빛깔. 안까지 능이버섯이 가득 담길려면 진짜 잘 익혀야 하는데 정말 양념 하낫도 없이 진한 육수만으로 고기에 베인 자연 간이 베어져 있어서 소금 안찍어도 맛났어요!

▲찹쌀에 몸에 좋은 부추와 귀리까지!

▲비싼 능이버섯도 얼마나 많이 주시게요. 한참 먹고도 남아서 꼬들꼬들하게 씹어 먹었답니다.

▲얼큰하게 한그릇 뚝딱!

 

▲조금 이른 오후시간이라 내부도 담아보았어요.

▲능이삼계탕으로 유명한 이곳 배달음식으로도 최고인 기력회복할 수 있는 벌나무삼계탕 맛집이예요!

요즘 쌀쌀하니 환절기라 기력도 딸리고 감기 환자들도 많죠? 같이 간 감기환자도 한그릇 뚝딱 먹고 감기가 떨어졌다고 할 정도로 정말 보양식이예요.

몸에 좋은 비싼 능이가 가득들어감은 물론 삼계탕은 말해 뭐해 찬까지 맛나는데 거기에다 몸에 좋은 능이주까지 한잔 주시니 천국이 따로 없네요.

맛나게 기력보충하고 오늘도 힘내세요!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