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거리 가득한 이탈리아를 옮겨놓은 듯한 <하이 스트리트 이탈리아>

정말 좋아하는 추천템

by 스윗드림 2022. 7. 12. 13:01

본문

반응형

▲핫한 가로수길에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맛보는 기회를 얻어 가봤어요. 가로수길 오랜만이라 반갑네요!

HSI (High Street Italia)는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고대 로마 시대의 수로를 형상화한 공간으로, 앞으로 우리는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이 곳에서 이탈리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감성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이곳 HSI에서 펼쳐집니다. 지금,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이탈리아 High Street Italia를 만나보세요.

ITA (Italian Trade Agency, 이탈리아 무역공사)는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무역진흥부로 한국과 이탈리아간의 우호와 무역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ITA는 이번 HSI프로젝트를 통하여 이탈리아가 한국인들에게 더 친숙히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와~건물 자체가 정말 이탈리아를 나타내는 것 같아요. 이탈리아는 정말 우리나라처럼 긴~~나라죠? 남부 중부 북부의 성향도 다 다르고 맛있는 음식들도 다르고 사람들도 다르답니다. 저도 이탈리아를 즐겁게 여행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 맛을 느끼고 싶어 찾아갔어요!

▲도착하니 어머 어쩜 이렇게나 이뻐! 예쁜 상품들이 너무 많고 또 이탈리아 하면 커피죠? 에스프레스도 유명한 이탈리아 입니다. 저는 커피를 못마셔서 냄새만 맡았어요.

▲오드리햅번이 타고 그렇게 신나 하던 베스파도 보이고요. 반가웠어요. 너무 귀여운거 아니니?

▲와~저는 1층만 둘러봤는데도 엄청난 상품들이 즐비합니다. 이탈리아 하면 가죽제품도 유명하고 그 유명한 발사믹오일도 있습니다. 고현정 크림으로 유명한 산타노벨라도 있고요. 아래는 저의 블로그 중 가장 조회수 많은 글이기도 한 이탈리아 피렌체 가죽시장에서 구경한 스토리도 한번 들러 보세요.

▲어머나 발사믹이 이렇게나 비쌀일? 근데 정말 쓰는 이유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잠시 후 요리때도 쓰시는 게 발사믹 20년산 숙성인데 이렇게 비싼줄 알았으면 아껴먹을 걸 그랬어요! 정말 향과 그 풍미가 엄청나요!

▲강아지 목걸이도 이렇게 이탈리아가 제작하면 다릅니다.

▲오늘 요리를 시연해 주실 쉐프님이세요! 이탈리아 정통 요리를 알리기 위해 IFSE코리아도 만드셨다고 하고요. 이 IFSE는 르꼬르동블루처럼 이탈리아 요리를 제대로 알리는 요리학교인데 한국 분교라고 하네요. 같은 이름의 레스토랑도 운영 중이시고요. 오늘은 와이프 분이 통역을 도와주신다고 해서 더 뜻깊네요. 이탈리아에 대한 사랑이 넘칠 것 같아요. 2004년에 오셨을때만 해도 파스타라는게 진짜 생소했는데 지금은 어디나 다 파스타가 있죠? 그만큼 정통 파스타를 홍보하고 널리 이탈리아를 알리고 싶다는 애국자십니다!!화이팅입니다!입세코리아는 아래 링크로 구경 가능해요!

▲영어도 잘하시는 쉐프분이 이탈리아어를 고집하시는 이유가 이탈리아의 요리 뿐만 아니라 언어도 전파하고 싶으시다며 이탈리아어를 사용 하셨어요!

Crema di ceci e polpo in umido (병아리 콩 크림과 낙지요리)

▲이건 삶은 병아리콩인데요 생각보다 크죠? 시식하라고 하나씩 주셨어요!

▲조금 간이 안맞다 하면 이렇게 소금을 살짝 넣는 것도 방법이고요.

▲오~이게 그 아래서 보던 20년산 발사믹 식초예요. 이 식초 한병만 몇십만원 한다니깐요~ 행운이네요!다 이렇게 이탈리아 무역공사에서 책임지고 홍보하는 제품들로 좋은 재료들로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하세요!

▲낙지는 미리 손질해 두셨다고해요. 이 낙지는 태국산이고요.

▲치즈도 엄청나죠? 요건 쉐프님 베스트샷이네요!올리브 오일과 다진 양파를 냄비에 넣고 잘 익혀줘야 하는데요 절대 오일을 첨가하시면 안되고 물을 조금씩 더 넣어 양파를 익혀야 합니다.

▲옆의 보조분도 어찌나 손빠르시던지, 눈치껏 도와주시는데 정말 콤보세요!!

▲이렇게 크림화를 만드는데요, 크림이 절대 안들어가요. 오른쪽의 병아리콩을 곱게 갈면 크림화가 된답니다. 이대로 스프로 먹어도 너무 아침대용으로 좋을 거 같아요!

▲맛보고 싶다는 말에 이렇게 맛보게도 해주셨어요!

▲어디든 예쁘게 먹는게 중요하죠? 예쁘게 담기 위해 도구를 사용하세요!

▲낙지도 이렇게 간을 하고 요리 한 다음에 한 낙지 두 낙지 예쁘게 플레이팅 하는데요 이런것도 정말 직접 눈앞에서 보고 흥미로운 광경이었어요.

▲예쁘게 플레이팅 하는 모습도 직접봐서 신기했습니다. 사실 레스토랑에 가면 완성품만 보느라 얼마나 맛있게 하는지 모르는데 이렇게 직접 보는 기회가 있어서 더 좋아요! 좋은 재료와 심플한 방법이지만 건강식이라는 것도 놀랍고요!

▲플레이팅이 완성인가? 싶었는데 아니였어요! 가장 중요한 점이 남았답니다.

▲그건 바로 이 20년 산 발사믹 식초를 뿌리는 거죠!! 기대기대!! 20년 산은 얼마나 풍미가 좋을지 기대가 되어요!

▲이건 올리브 오일을 올려 주시는 모습이고요.

▲발사믹 오일을 살짝 뿌린 다음 붓으로 플레이팅 합니다!우와~ 이게 다 붓으로 하는 거였구나요! 이탈리아 요리는 또 재료를 함부러 낭비하지 않는다고 해요. 나중에 보면 가지도 끝까지 다 사용하시는 모습이 최고의 쉐프인데 보기 좋았어요!

▲붓으로 플레이팅 해주고 계세요!

▲와~ 플레이팅 너무 예쁘죠? 금세 고급 레스토랑이 되었어요. 아 그리고 저 병아리콩을 크림으로 만들때는 절대 절대 크림을 넣지 않는다고해요.잘 익혀서 믹서기에 갈면 저렇게 크림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식이고 다이어트 음식이기도 하대요!

▲한입 두입 먹어보는 데 정말 내내 감탄이 나왔어요. 낙지가 이렇게 부드러울 일이야? 병아리콩 크림은 물론 발사믹 소스와 올리브 오일의 만남은 환상적이었어요. 맛있따는 표현이 뭐더라? 생각 중이었는데 쉐프에게 맛있다는 의미는 그릇을 깨끗이 비우는 거래요! 그래서 저도 동참했고요.

▲Grazie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이탈리아는 정말 신이 주신 위대한 유산이 많은 곳입니다. 콜로세움은 물론 판테온, 미켈란젤로광장, 스페인광장어느하나 빼놓을 수 없는데 가장 큰 발명이라 하면 고대 로마의 수도죠? 그 모습을 형상화 한 이탈리아의 감각에 또 한번 놀라면서 장인이 많은 이탈리아가 부럽기도 하더라고요.

이탈리아의 특산품과 대표 상품들을 이탈리아 무역공사가 홍보하고 또한 이탈리아 최고의 쉐프님인 파올로데마리아님이 직접 이렇게 요리까지 시연해주시고 맛보게 해주시니 더 할 수 없는 영광이었네요. 나중에 기념일에 레스토랑 가서 코스요리 먹으면서 다시 한번 음미 하려고요!

한번 가보세요! 정말 볼거리 가득 놀거리 가득입니다!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